컨텐츠 바로가기

언론보도

보기
제목 일산사과나무치과병원, 과학과 의료 체험하는 ‘애플샵’ 운영
작성자 닥스메디 등록일 2019.10.29 조회수 133153

일산사과나무치과병원, 과학과 의료 체험하는 ‘애플샵’ 운영

입력 2019-10-29 10:24

 

 

일산사과나무치과병원은 구강위생용품 판매숍과 구강 미생물 체험존인 ‘애플샵’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현재의 위치로 병원이 확장 이전하면서 운영을 시작한 ‘애플샵’은 환자들의 치과 치료 후 사후 관리는 물론 사전 예방을 함께 진행해 더 나은 구강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생긴 곳이다. 또 이곳은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아이들이 단체로 방문해 ‘재미있는 치과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도 받고 칫솔질 게임이나 현미경 관찰 등 생생한 체험도 하면서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깨우치도록 돕고 있다. 어린 아이는 물론 성인도 큐스캔, 현미경 검사를 진행해 내 입속 세균이나 미생물의 상태를 눈으로 직접 보며 구강위생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치위생사인 심은주 닥스메디 팀장과 보육교사 자격을 가지고 있는 정민경 사과나무치과병원 직원은 구강위생체험존에서 아이들뿐 아니라 성인들을 위한 다양한 구강위생 체험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심은주 닥스메디 팀장은 “치아질환에 대해 기존에는 치료에만 신경을 쓰는 경향이 컸다. 하지만 소득수준이 점점 높아지고 구강위생이 전신건강과 관련성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속속 발표되면서 구강질환 예방에 대한 중요성도 점점 강조되고 있다”면서, “충치나 치주질환 같은 질환별로, 또 임산부나 소아청소년 같은 연령별로 맞는 제품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훨씬 더 건강하게 구강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닥스메디는 사과나무치과병원, 사과나무의생명연구소가 함께 만든 기업으로, 지난 2015년 10월 설립된 이후 ‘거품없는치약’을 표방하며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 천연원료와 성분을 발굴•활용해 치약뿐 아니라 다양한 구강관련 제품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약국이나 슈퍼에서는 별다른 정보 없이 제한된 몇 가지 제품만을 구입할 수밖에 없지만, 이곳에서는 구강건강관리에 필요한 거의 모든 종류의 제품을 갖춰놓고 있다. 환자들은 치과 맞춤형 처방에 따른 제품을 치료 전후에 바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