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언론보도

보기
제목 닥스메디, 유해성분 분석 ‘맘가이드’ 치약 제품 1위 갱신
작성자 닥스메디 등록일 2022.2.16 조회수 266581

국내 시판 치약 820개 제품 중 1위




[고양신문]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구강관리 전문기업인 닥스메디가 유해성분 분석 서비스 ‘맘가이드’에서 국내 시판 치약 820개 제품 중 1위를 갱신했다고 10일 밝혔다.

맘가이드는 치약, 세제와 같은 가정에서 접할 수 있는 제품과 유아, 임산부 용품 등 2만여 개 제품의 유해성분을 분석·추천해 현명한 소비를 돕고 있다.

맘가이드의 유해성분 분석은 EWG 등급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식약처 및 환경부, US EPA, 캐나다 환경부, 유럽연합, 국제향료협회, 국제암연구소 등 국내외 10가지 이상의 공신력 있는 기관의 평가 기준을 반영한다.

국내 시판 치약 820개 제품 중 1위를 갱신한 닥스메디 ‘닥트러스트 2X 치약’은 메틸파라벤, 에틸파라벤, 프로필파라벤 등의 8가지 유해성분이 국가공인시험연구원 KOTITI 시험에서 불검출되었으며 커큐민, 프로폴리스, 키토산, 녹차, 자일리톨 등 구강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천연 성분으로 안전성을 검증했다.

특히 닥트러스트 2X는 ‘3개월 무작위 대조 임상연구(RCT)’에서 치주병원균인 진지발리스(P. gingivals)와 포시시아(T.forsythia)의 비중이 감소한 효과를 보여 잇몸질환 예방을 위한 치약으로 효능 또한 입증했다.

닥스메디 담당자는 “성분 안전성, 선호도, 실사용자들의 평가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야 하는 맘가이드에서 우수성을 인증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자연유래 성분만을 넣은 생명친화적인 제품으로 안전한 치약,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